남성 속옷 사각팬티의 몰랐던 건강 효과

사각 팬티는 남성이 주로 입는 속옷으로 드로즈 팬티와 달리 피부에 밀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반바지처럼 네모난 모양 때문에 사각 팬티라고 부른다.

 

사각 팬티를 입으면 꽉 끼는 팬티를 입었을 때보다 통풍이 잘 되고, 체온과 함께 고환 온도도 낮출 수 있다.

고환 온도가 낮아지면 정자가 잘 만들어진다.

실제 결혼 후 임신 계획이 있는 일부 남성의 경우 정자 건강을 위해 사각 팬티를 입기도 한다.

사각 팬티를 입는 남성이 딱 붙은 사각 팬티나 삼각 팬티를 입는 남성보다 정자 농도가 높고 활발하게 움직이는 정자 수가 많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사각 팬티는 사타구니 착색을 막는 데도 도움이 된다.

사타구니는 살이 맞닿은 부위로, 팬티 고무줄 등이 지속적으로 피부를 자극하면 해당 부위의 근막이 수축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서 피부가 착색된다.

림프관이 모여 있는 사타구니에 압박이 지속될 경우 노폐물을 배출하는 림프순환 작용에 문제가 생겨 착색이 심해질 수도 있다.

사각팬티를 입으면 사타구니에 직접 자극이 가해지지 않기 때문에 이 같은 우려를 덜 수 있다.

 

최근에는 편한 착용감으로 인해 삼각팬티 대신 사각 팬티를 찾는 여성도 볼 수 있다.

넉넉한 사이즈의 사각 팬티는 착용감이 좋고, 통기성이 확보돼 질염, 방광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사각 팬티를 고를 때는 디자인만큼 소재 또한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면이나 천연섬유로 제작된 팬티는 흡습성·통기성이 좋다.

여성의 경우 면이나 천연섬유 소재 팬티를 입으면 질내 산성도가 유지되고 질 분비물이 잘 흡수될 수 있다.

 

짱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