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극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
예로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은 음식을 통한 체질 개선 및 질병 완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이른 바 식이요법을 통한 건강 관리다. 특히 중년 남성들은 원기를 보충해주는 음식, 정력에 좋은 음식을 찾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을 쏟아붓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보신탕, 삼계탕 등은 몸에 좋은 보양식은 중년 남성들의 건강을 돕는 필수 보양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발기부전 증상을 겪는 중년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식이요법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지고 있다.
그렇다면 남성들의 발기부전 예방 및 증상 완화에 있어 효과를 나타내는 음식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발기부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과도한 스트레스 및 심혈관질환의 합병증, 당뇨, 고혈합, 고지혈증 등 정신적·육체적인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발기부전은 신경계의 이상, 또는 혈액 유입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 주로 나타나고 당뇨, 고혈압 등에 의해서도 나타나게 될 수 있다.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해줄 수 있는 음식 섭취도 매우 중요하다.
부추는 예로부터 스태미너를 강화시키는 음식으로 알려져 왔다.
특히 부추는 혈액 순환 촉진 및 신진대사 강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끔 도움을 준다.
이에 따라 음경에 혈액공급이 이루어지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생강 또한 혈관을 팽창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이루어지게끔 돕는 식품이다.
생강에는 진저롤이라는 주성분이 존재하는데 이 성분을 정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발기부전 증상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검은깨도 발기부전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검은깨에 함유된 레시틴과 비타민E의 경우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마늘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남성의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리진’이란 아미노산은 정자 기능을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 발기부전의 원인이 되는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을 예방하기 위한 식이요법도 필요하다.
인스턴트 식품을 지양하고 동물성 지방 등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곡류 섭취와 함께 과일 등을 자주 먹으면 혈액을 맑게 해 발기부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