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팬티, 남성은 건강을 위해 입는 게 좋다.

사각팬티, 삼각팬티 등 남성 팬티는 디자인부터 모양까지 가지각색이다.

그런데 그 중에서 몸을 꽉 조이는 팬티보다는 헐렁한 팬티를 입는 것이 건강에 좋다.

 

보통 남성의 내분비기관인 고환은 두 가지 물질을 생성한다.

라이디히세포에서는 남성의 모든 기능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만들어지고, 세정관에서는 세포분열에 의해 임신에 필요한 정자를 만든다.

고환이 몸속 깊숙이 숨겨져 있지 않고 몸 바깥에 나와 있는 이유는 온도를 체온보다 2~4도 낮게 유지해 최고의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다.

음낭의 피부에는 가는 주름이 잡혀 있어서 넓은 표면적을 이용해 열을 발산시킨다.

 

사각팬티 와 다르게 골반과 엉덩이를 꽉 조이는 보정 속옷이나 삼각팬티는 음낭을 압박한다.

열을 발산시키기 어려워 낮은 온도를 유지할 수 없고, 혈액순환이 잘 안 돼 스트레스를 받으면 정자나 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이 감소한다.

꽉 끼는 팬티의 또 다른 문제는 역한 냄새를 풍길 수 있다는 것. 생식기 주변에 많은 아포크린샘의 땀에는 지질이나 유기물질이 섞여 나온다.

바람이 잘 통하지 않아 제때 건조되지 않으면 세균에 의해 변질돼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이런 냄새를 없애기 위해, 향수를 팬티 속이나 음모에 뿌리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화학첨가물이 함유된 향수는 민감한 성기 주변의 피부를 자극하고, 땀이나 소변과 합쳐지면 오히려 이상한 냄새를 만든다.

또한 속옷이 골반과 엉덩이를 압박하면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지고 혈액순환을 방해해 만성전립선염, 과민성방광염, 방광통증 증후군, 배뇨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진다.

 

짱그라